또 하나의 모듈폰 프로젝트, Puzzle Phone! IT



핀란드에 위치한 Puzzle Phone이라는 이름의 회사가 동명의 모듈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사원문: Geek.com) 이미 구글이 Project Ara라는 이름으로 모듈폰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여러 부품들을 실시간으로 갈아 끼울 수 있게 하는데는 (Hot Swapping) 아직도 해결해야 할 것이 많은 모양입니다.

Puzzle Phone은 7~8개의 모듈로써 이뤄져 있는 Ara와는 달리 딱 3개의 모듈만을 가집니다. 가장 큰 조각이 디스플레이인 점은 Ara와 비슷합니다. 디스플레이 뒷쪽으로 배터리 팩 혹은 부가적인 센서가 붙어있는 배터리 팩을 밀어 넣을 수 있게 되어있고요, 프로세서와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모듈을 끼울 수 있습니다. Ara에 비해 자유도가 다소 제한된 반면 좀 더 간단한 구조로 개발의 용이성 내지 시스템의 안정성을 도모한 것 같습니다.

PuzzlePhone: an open and modular standard

영상이 안열리면 위 링크로! (from Kinetic Pixel on Vimeo)



영상에서 보실 수 있다싶이 핀란드에서 만들었음을 상당히 강조하는데요, 공식 사이트에도 핀란드산 국뽕 냄세가 납니다... 리눅스 개발자 토발즈가 핀란드 프로그래머임을 강조하면서 '이젠 하드웨어에도 오픈 소스의 개념을 도입할 때... 이것도 역시 핀란드인의 몫!'이라는 식으로 선전하고 있더군요. (...)

'2015년 출시를 목표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사양이나 시연 등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뭐, 지켜봐야 겠지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